총동문회장

자랑스러운 우리 국립목포대학교 7만 동문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28대 회장을 맡게 된 체육학과 82학번 이재승입니다.

오늘, 목포대 총동문회의 역사상 기록에 남을 준엄함 속에서 총동문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스럽기도 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인들의 혼동과 역경 속에서도 잘 이끌어 오시고 더 나아가 동문회의 위상을 한층 높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가늠할 수 없는 깊이와 열정으로 2년 동안 제27대 총동문회를 이끌어 주신 최용희 회장님과 이하 운영진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 또한 전합니다.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용희 회장님께 감사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목포대 7만 동문 여러분!

그동안 우리 목포대 총동문회는 역대 회장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꾸준히 발전해왔습니다. 저는 전임 회장님들께서 세워 놓은 전통을 계승하여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제가 평소 생각에 왔던 동문발전 소신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첫째, 좀 더 많은 동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총동문회를 만들겠습니다. 총동문회의 조직은 동문들의 한분한분 구성원들의 참여와 화합이 최우선 이라고 생각합니다. 제28대 동문회는 모든 동문들을 개개인 만날 수는 없겠지만 삼삼오오 작은 조직모임에도 부지런히 동문들을 찾아가고 말씀을 경청하며 참여를 독려하겠습니다. 기수별, 지역별, 학과별 동문회를 좀 더 조직화하여 많은 동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모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 둘째, 모교에 작은 씨앗이라도 기여할 수 있는 총동문회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우리의 총동문회는 모교를 세계화로 거듭나게 하는 촉진매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학교측과 원만한 참여 화합과 동문의 발전계승 원년을 다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셋째, 동문 장학재단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동문회가 추진하고 있는 동문장학재단 장학금과 후배사랑 동문 후원금 등 장학사업에 보다 많은 선배 동문이 참여하여 후배들에게 다양한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장학재단 김종국 명예이사장님과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동문여러분!

우리 목포대학교는 76년의 역사 속에서 서남권의 유일한 거점대학으로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총동문회도 모교의 위상에 걸맞은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저를 총동문회장으로 믿고 추대 해주신 동문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2022년 한해, 동문여러분들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벚꽃이 아름답게 핀 모교 교정에 항상 웃음꽃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540-1번지 남악캠퍼스 6층 [Tel]061-284-5064 [Fax]061-284-8339

회비 납부 : 국민은행 | 568301-04-026077 | 목포대학교총동문회

Copyright 2008 © Mokpo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